조각을 다루는 이유는 많은 책들에서 조각이 중요시되고 있고 조각을 통하여 그리스미술의 큰 특징을 잡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은 그리스미술에서부터 시작하여 그리스조각에 이르기까지 기본적 사실을 설명하고 새로운 의견들을 통해 여러분의 그리스미술에 대한 미학적 관점을 세우는 데
매너를 추구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 조각에서는 멩스 자신의 작품「파르나수스」라든지 그의 절친한 친구들 - 가뱅 해밀튼, 요셉-마리 비엥 등 - 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무미건조하고 인공적인 양식이 등장했다. 이러한 작품들은 빈켈만의 사상과 이론에 영향을 받은바가 컸다.
기하학 시대(Geometric Age)는 B.C. 1200~B.C. 800년에 해당한다. 도리스족은 그리스의 도시 국가들을 무너뜨리고 주민들을 노예로 잡아갔으며 나중에는 크레타와 소아시아(Asia Minor)의 남서부 해변까지 장악하였다.
또한 이 때에 테살리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
미술은 그리스의 미술을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다. 고전주의는 시대상황이 변하는 때라(프랑스혁명, 산업혁명 등) 기존의 것을 거부하는 의미이고 또한 진정한 미는 고딕이나 바로코 로코코 등의 형식이 아닌 고대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고전주의의 양식이라면 새로운 형식
1. 서론
전통을 갖고 있는 유럽의 인테리어와 가구는 고대 이집트에서 현대에 이르는 근 5천년이라는 장구한 역사 속에서 풍토조건, 민족문화, 사회조직, 생활양식 등의 제 조건에 영향을 받으면서 각양각색의 형태와 양식을 형성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는 역사적 유구의
양식의 주기적 발전과정에 있어 불변적 특징을 담고 있는 단계를 가리키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고전적 단계는 그 예술양식이 가장 완전하고도 가장 조화롭게 표현된 시기이다. 이 단계는 대체로 원시적이거나 불완전하게 실현된 단계에 뒤이어 나타나고, 이 단계가 지나면 '형식적'(mannered)이거나 지
【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기에서 기원후 4,5세기, 즉 고대사가 끝날 때까지의 철학을 고대철학이라고 하고, 이 고대철학은 3기로 나눌 수 있다.
〈제1기〉 창시기(創始期)의 철학:BC 6~5세기를 말하며 자연을 대상으로 그 속에 존재하는 변화하지 않는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작품 속에서 인간적인 모습도 띠고 있다. 예수나 마리아의 모습은 인간과 동일하게 묘사되었고, 또 그들의 모습은 점점 지극히 인간적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또한 고딕식의 첨탑이 사라지고, 안정감과 균형미를 지닌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건축 양식을 지향하였다.
양식(화음반주를 지닌 단성음악양식)이발달하면서 화성음악이 발달했다. 중요한 사건으로 그리스 연극을 부흥시키려는 시도에서, 극음악 즉 가극이 확립되었다. 또 하나의 사건으로 기악이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합주협주곡, 바로크 소나타, 모음곡 등이 많이 만들어 졌다.
◈ 대표음악가 : 코렐리, 비
빈스키와 힌데미트에 의해 1930연대에 시도되었다. 그 후 제 2차 대전과 파시즘으로 말미암아 많은 음악가들이 사망하거나 활동에 제약을 받아 크게 발전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유럽의 젊은 음악가들이 미국으로 망명하면서 새로운 음악에 활기를 띠게 되었다. 이로 인해 현대 음악은 매우 광범위해졌으